본문 바로가기
PPT 템플릿/교육ㆍ강의ㆍ수업

대학원 논문 깔끔한 세로PPT템플릿 연구보고서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by 디자인치트키 2021. 5. 6.
반응형

이번에는 논문 ppt템플릿 디자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로 슬라이드 크기의 파워포인트입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들의 각종 논문 준비 자료나 최종 발표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깔끔한 ppt템플릿인데요. 내부에 어떤 개체들로 이루어져 있는지, 어떤 의도로 디자인됐으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구체적이고 심도깊게 다뤄보겠습니다.

논문-보고서-PPT템플릿-썸네일
논문-보고서-PPT템플릿-썸네일

<깔끔한 PPT 템플릿 80종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의 글 목록

다양한 테마의 PPT템플릿 공유와 파워포인트 강의 콘텐츠

designcheat.tistory.com

위 주소에서는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파워포인트 샘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PT디자인 작업을 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원 논문 보고서 PPT템플릿 전체 디자인을 보시겠습니다.

논문-보고서-PPT템플릿-전체디자인
논문-보고서-PPT템플릿-전체디자인

먼저 논문 ppt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지만 어떤 내용을 넣어도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료나 이미 자료 등을 활용하시면 의도하는 컨셉 분위기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주로 논문이나 보고서 작성할 때 세로 a4용지 크기의 슬라이드를 많이 필요로 하시는데요. 그런 경우에 사용하기 적합한 세로형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입니다. 대학원 논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에 따라 비즈니스 회사소개서나 사업계획서, 제안서, 회사 지명원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보고용 자료나 회의용 피피티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용범위가 넓은 세로 ppt템플릿입니다.

그럼 논문 세로형 ppt템플릿 전체 슬라이드 디자인 한 번 참고하며 어떤식으로 디자인되어 있는지 보겠습니다. 전체 컬러는 노랑색 계열을 사용했습니다. 기존에 네이비계열 색상을 많이 사용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 더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노란 계열 컬러를 메인으로 활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한 슬라이드마다 내용을 과하게 넣지않고 강조하고자 하는 개체 한 가지씩만 넣어 청중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논문이든 비즈니용 제안서든 어떤 내용을 넣어도 이질감이 느껴지지않게 사용범위가 넓은 아이콘과 인포그래픽 자료, 도형 디자인 등을 삽입했습니다. 세로크기의 ppt슬라이드 디자인이 필요하신 분들이 바로 사용하기에 편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입니다.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그러면 논문 ppt템플릿 디자인 좀 더 세부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 페이지입니다. 메인 표지에는 비즈니스 팀 사진이 중앙에 들어가있는데요. 같은 크기로 이미지 자르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진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왼쪽 하단에 메인 제목 및 타이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각형 도형에 은은하게 투명도를 넣어 임팩트있는 표지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콘텐츠나 프레젠테이션 전체 목차 내용을 작성하여 발표가 어떤식으로 흘러가는지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서론부분에 들어갈 수 있는 간략한 개요 설명이나 주요 쟁점이 되는 주제, 요약 내용 등 짧은 문장 위주로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 마다 비슷해보이지만 모두 다른 템플릿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수를 늘리고 싶다면 복제하시면 됩니다.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다음으로 논문 및 회사소개서 세로형 파워포인트 여섯 번째부터 열 번째 슬라이드 디자인입니다. 여기서는 본문 분석 위주 내용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가로형 막대그래프와 세로형 막대 그래프, 그리고 원형 그래프 디자인, 세계지도 아이콘 등 각종 분석 데이터 수치 내용 들어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 소스가 많습니다. 본인이 주장하는 논리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근거자료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 자료들을 무작위로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깔끔하게 디자인하여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프 자료를 오른쪽 클릭하면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숫자만 바꿔주면 ppt에 있는 데이터 모양도 자동으로 바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논문-보고서-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마지막으로 회사보고서 세로 ppt템플릿 열한 번째부터 열다섯 번째 페이지입니다. 마지막 후반부 내용에서는 본문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을 다시 한 번 요약 정리해주며 특히 강조하거나 청중들에게 꼭 인식시키고자 하는 내용을 다시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적으로 특정 내용을 상기시켜주면 보는 이는 그것을 기억할 수 밖에 없습니다. ppt디자인에서도 강조하고자 하는 내용이 부각되도록 임팩트있고 단 한가지 내용만 슬라이드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전체 디자인 색상은 노랑색이지만 본인의 콘텐츠 아이덴티티에 맞게 색상 설정 및 조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내용이라도 소화할 수 있는 세로 ppt디자인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에 샘플 이미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논문 보고서 PPT 템플릿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23] 비즈니스테마 세로형_제작.pptx
4.58MB

위 논문 보고서 PPT템플릿은 샘플 자료입니다. 3page만 제공되며 모든 슬라이드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PT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디자인치트키 PPT템플릿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자인치트키입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치트키에서 자체 제작한 PPT템플릿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포트폴리오 컨셉의

designcheat.tistory.com

위 주소에서 모든 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스토어 주소가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 확인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