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템플릿/교육ㆍ강의ㆍ수업

독서 도서 PPT템플릿 도서관테마 심플한 파워포인트 팜플렛

by 디자인치트키 2021. 5. 7.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PPT 템플릿 양식은 독서,책,학교,도서관 등의 테마로 사용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디자인입니다. 도서관 사서 선생님이나 학교 선생님들이 수업 자료로 활용 할 수도 있고 독후감이나 독서 교육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용범위가 넓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독서 교육 PPT 템플릿 디자인을 소개해 드리고 어떤 분들이 어떻게 활용 하면 좋을지 좀 더 체계적으로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서-PPT템플릿-썸네일
독서-PPT템플릿-썸네일

<깔끔한 PPT 템플릿 80종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의 글 목록

다양한 테마의 PPT템플릿 공유와 파워포인트 강의 콘텐츠

designcheat.tistory.com

먼저 독서 책 도서관 테마로 제작 된 만큼 독서토론이나 독서에 대한 교육,어린이 교육 학교 및 강의 활용되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PPT디자인에서도 책 디자인이나 도서관 이미지 책을 편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일러스트 사진 자료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컨셉 분위기를 더욱 살리기 위해서 독서와 책 등의 디자인 소스들을 다양하게 삽입 했습니다. 학교와 학원 그리고 독서 모임 다양한 교육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는 PPT 템플릿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독서 및 도서 PPT템플릿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독서-PPT템플릿-전체디자인
독서-PPT템플릿-전체디자인

먼저 이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은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컬러는 초록색 계열의 색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록색이 우리에게 주는 효과는 좀 더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눈에 피로감을 덜어 줍니다. 그리고 약간 채도에 변화를 주어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 컬러를 활용하여 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슬라이드가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 되어 있으니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특정 페이지를 복제해서 슬라이드를 늘려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글꼴은 에스코어 드림체를 사용했으며 고딕체의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의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진 자료들은 책이나 독서 그리고 도서관에 이미지 책을 읽는 사람들의 모습 등이 담긴 이미지 자료들을 활용하여 독서 교육 그리고 책이라는 컨셉에 맞는 다양한 배경과 아이콘 디자인 자료들을 활용했습니다. 샘플 자료는 총 세 페이지만 제공해드리며 모든 슬라이드를 다운로드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치트키 스토어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독서-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독서-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그럼 독서 도서관 테마 세부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페이지 부터 다섯 번째 페이지 디자인 입니다. 첫 번째는 깔끔한 표지 디자인이 나오며 배경으로는 책을 넘기는 듯한 이미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책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서 컨셉 분위기를 더욱 강조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메인 타이틀 및 제목을 작성해 주시고 그 하단에는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설명해 줄 수 있는 짧은 문장을 작성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장에는 PPT템플릿의 목차 및 순서내용이 들어가면 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는 삭제 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서론 부분 디자인에서는 키워드 중심으로 전달 하고자 하는 내용을 심플하게 작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레이아웃은 깔끔하게 배치 해뒀으니 내용은 원하는 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독서-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독서-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다음으로 독서 교육 및 도서관테마 PPT템플릿 여섯 번째부터 열 번째 슬라이드 디자인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본문에 들어가는 콘텐츠 내용을 적절하게 삽입 하시면 되는데요. 깔끔하게 디자인 된 레이아웃에 맞춰서 이미 작성된 텍스트나 content 자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순서에 맞게 강조 하고자 하는 내용에 맞게 잘 넣어주기만해도 전문가가 제작한 느낌의 프레젠테이션 자료처럼 볼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들어가는 일러스트 자료들도 잘 활용하시면 좀 더 풍부한 느낌에 슬라이드 디자인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이나 도서관에서 진행 하는 교육 그리고 학교에서 독서 토론 진행 시에 사용할 수 있는 PPT디자인인 만큼 슬라이드 내부에도 선생님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소스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독서-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독서-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마지막으로 독서 컨셉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열한 번째부터 열다섯 번째 페이지 디자인 입니다. 후반부 내용에서는 전체 교육을 관통하는 주요 메세지를 작성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배경으로 들어가 있는 사진과 그 위에 도형을 하나 올려 투명도를 낮춰 주면 배경이미지가 은은하게 보이는데 그 위에 텍스트나 중요한 메세지를 작성해 주시면 더욱 더 깔끔하고 메세지가 강조 할 수 있는 디자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PC 모양의 아이콘이 소스를 삽입하여 웹 화면을 보여 줄 수 있는 슬라이드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PPT 디자인 개체들을 활용하여 준비하고 계시는 교육과 자료 내용들을 더욱 깔끔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독서 도서관 PPT 템플릿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78] 독서테마_제작.pptx
1.69MB

위 독서 및 도서 PPT템플릿은 샘플자료입니다. 3장만 제공되며 모든 슬라이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 주소를 참고하신 뒤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PT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디자인치트키 PPT템플릿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자인치트키입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치트키에서 자체 제작한 PPT템플릿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포트폴리오 컨셉의

designcheat.tistory.com

위 주소에서 디자인치트키 스토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템플릿 슬라이드 다운로드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