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템플릿/교육ㆍ강의ㆍ수업

수학 PPT템플릿과 숫자 계산 통계테마 학교 피피티 공유해요

by 디자인치트키 2021. 3. 21.
반응형

오늘 공유드릴 ppt템플릿은 수학 파워포인트 템플릿입니다. 숫자 계산이나 암산 등의 수학 교육 내용이 들어가는 피피티테마가 필요하신 분들이 사용하기 용이한 자료입니다. 학교 교육용 프레젠테오션 자료로 활용하기도 좋으며 수학 경시대회 등 각종 공모전 및 대회용 PT자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 ppt템플릿에 대한 개요 설명와 더불어 세부적인 디자인 소개를 통해 포스팅 내용 전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학-통계-PPT템플릿-썸네일
수학-통계-PPT템플릿-썸네일

<고급 PPT 템플릿 50종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의 글 목록

다양한 테마의 PPT템플릿 공유와 파워포인트 강의 콘텐츠

designcheat.tistory.com

 

수학 및 통계 PPT템플릿을 사용해야 할 때는?

먼저 수학 ppt템플릿 컨셉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려면 어떤 경우가 가장 좋을까요? 학교에 수업하고 계신 선생님분들이 가장 빨리 떠오르네요. 수학 선생님들의 수업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수학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발표 자료나 과제 프레젠테이션 용도로도 사용을 할 수 있겠네요. 더불어 수학 경시 대회나 계산 및 암산 대회 등 설명 ppt디자인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학원 선생님 강사분들 또한 수업 자료 일부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각자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ppt양식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가장 아래에 있는 샘플 파일을 사용해보시면 좋고, 모든 슬라이드를 받을 수 있는 방법 또한 설명되어 있습니다.

 

수학-통계-PPT템플릿-전체슬라이드
수학-통계-PPT템플릿-전체슬라이드

다음으로 수학 및 계산 ppt템플릿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를 보며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어떤 의도로 제작됐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한 번 볼까요? 깔끔한 페이지들로 구성 되어 있는데요. 수학이라는 키워드를 들으면 어떤 색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초록색 칠판에 하얀 분필로 수식을 적으며 계산하는 장면이 떠올랐습니다. 학창시절의 수학 수업시간 모습인데요. 그래서 전체 메인으로 가는 색을 초록계열로 가면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연한 초록색에서 짙은 초록색으로 가는 그라데이션을 사용했습니다. 더불어서 수식이 들어가는 아이콘이나 자, 각도기, 계산기 등 수학이라는 단어를 통해 연상되는 타인 소스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통계테마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

통계 ppt템플릿에서는 에스코어드림체라는 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숫자에 관한 컨셉에 맞게 확실하고 깔끔한 고딕 느낌이 나는 글꼴입니다. 그리고 총 15페이지로 제작됐습니다. 슬라이드 비율은 16:9 크기로 만들어진 파워포인트 양식입니다.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첫번째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첫번째

그 다음 내용은 수학 ppt템플릿 각 페이지별 디자인을 보며 들어간 디자인들에 대한 설명을 좀 더 구체적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수리 밎 계산 ppt 슬라이드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 디자인입니다. 메인 표지 디자인부터 수학 공식이며 아이콘이며 컨셉분위기가 확 납니다. 수식이 들어간 이미지를 배경으로 삽입했구요. 두 번째 슬라이드 부터는 목차 디자인 및 순서 내용 등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 과정이나 프로세스 내용 등 시간 순서나 흐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는 디자인 자료들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서론 내용에서 간단하게 키워드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두번째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두번째

다음으로 통계 ppt템플릿 페이지 디자인 여섯 번째부터 열 번째 디자인입니다. 여기서는 네모 모양의 직사각형 도형과 원형 개체들을 활용한 본문 디자인 요소들이 많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서론을 지나 본론 부분의 내용을 디자인 하시면 되며 처음부터 끝까지 초록계열의 메인 컬러는 유지하며 통일성 있게 제작하고 했습니다. 사진과 이미지 역시 수식이 들어가는 것이나 수학, 통계와 관련된 것들을 활용하여 보다 풍부하고 퀄리티 높은 ppt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세번째
수학-통계-PPT템플릿-슬라이드-세번째

마지막으로 숫자와 계산 ppt템플릿 페이지 디자인 열한 번째부터 마지막 열다섯 번째 슬라이드입니다. 마지막 결론부분의 ppt디자인인데요. 다양한 분석 결과에 따른 데이터 및 결론 추론 부분입니다. 계산을 바탕으로 한 여러가지 결과 및 답에 대한 내용을 넣으면 됩니다. 풍부한 인포그래픽 및 데이터 디자인 자료들을 삽입했습니다. 메모지 형식의 아이콘 자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공책이나, 칠판 모양의 이미지를 구하신 뒤 ppt디자인에 사용하시면 더욱 퀄리티 높은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수학 및 통계 ppt템플릿 슬라이드 디자인 소개를 마무리하며 무료 샘플 자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하단에 설명 해놓겠습니다.


<수학 및 통계 PPT 템플릿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75] 수학 통계 테마_제작.pptx
1.04MB

위 PPT 무료 샘플 다운로드 파일은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재배포 또한 불가하며 공유시에는 출처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슬라이드는 아래 링크에 있는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PPT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디자인치트키 PPT템플릿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자인치트키입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치트키에서 자체 제작한 PPT템플릿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포트폴리오 컨셉의

designcheat.tistory.com

PPT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주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