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템플릿/교육ㆍ강의ㆍ수업

학교 수업 교육 강의 PPT템플릿 칠판테마 파워포인트양식

by 디자인치트키 2021. 5. 4.
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학교 수업이나 교육 강의에 사용할 수 있는 ppt템플릿 양식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칠판 이미지로 그 안에 내용을 작성하여 디자인할 수 있도록 된 슬라이드도 있으니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팜플렛입니다. 전체 큰 틀의 디자인 소개드리고 세부적인 설명하는 것으로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학교수업-PPT템플릿-썸네일
학교수업-PPT템플릿-썸네일

<깔끔한 PPT 템플릿 80종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의 글 목록

다양한 테마의 PPT템플릿 공유와 파워포인트 강의 콘텐츠

designcheat.tistory.com

위 링크에서는 디자인치트키에서 제작하고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PPT템플릿 샘플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템플릿 다운로드는 포스팅 가장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교 강의 PPT템플릿 슬라이드 디자인 한 번 보겠습니다.

학교수업-PPT템플릿-전체디자인
학교수업-PPT템플릿-전체디자인

먼저 학교 수업 및 강의에 활용하는 피피티 디자인 전체 샘플 이미지 한 번 보겠습니다. 학교 칠판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색상은 초록색 계열로 선정했습니다. 연한 초록색부터 진한 초록색 계열로 그라데이션 색깔들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했습니다. 모든 개체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레이아웃 배치 및 자료 제작에 신경을 썼답니다. 선생님들이나 강사님들의 수업 콘텐츠 자료를 바로 작성하실 수 있도록 모든 디자인은 세팅되어 있으며 글꼴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에스코어드림체라는 고딕류의 서체를 활용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으며 바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입니다. 다만 무료폰트라도 특정 부분의 라이센스는 있으니 상업적 활용을 하실 분들은 저작권 체크하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수업 및 강의 자료 컨셉에 맞게 책이나 연필 등의 고퀄리티 아이콘 소스가 많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요소들은 콘텐츠 내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태블리 pc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기술 it 아이콘들도 있으니 내용과 함께 디자인을 하면 좀 더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첫번째

다음으로 학교 수업 및 칠판테마 세부 슬라이드 디자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 페이지입니다. 첫 페이지는 표지인데요. 아이들이 발표 하려고 하는 모습과 선생님의 모습이 들어간 사진이 배경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또한 메인 타이틀과 제목은 왼쪽에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장은 발표 목차나 교육 순서 등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함축하여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시면 됩니다. 연도별이나 내용별 등 특정 기준으로 내용을 나열해보세요. 그 다음에는 교육 콘텐츠와 관련된 본 내용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글이나 사진을 배치하면 되겠습니다. 색상이나 레이아웃을 바꾸고 싶다면 교체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두번째

다음으로 학교 칠판테마 슬라이드 여섯 번째부터 열 번째 페이지 디자인입니다. 여기서부타는 본문 교육 설명 내용을 넣으시면 되는데요. 학교 과목 상관없이 어떤 주제를 넣어도 배치만 잘해주시면 전과목 프레젠테이션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책이나 연필, 그리고 학사모, 태블릿 pc등 다양한 아이콘 자료가 있습니다. 각 개체는 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슬라이드로 옮기거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교육과 강의 컨셉에 맞는 디자인 소스들로 구성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수정하고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각 슬라이드마다 중점이 되는 메시지 한 가지씩만 강조한다고 생각하고 제작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너무 많은 내용을 담으려 하지 마세요. 선택과 집중이 이해하는데 더욱 좋습니다.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학교수업-PPT템플릿-디자인-세번째

마지막으로 학교 수업 강의테마 파워포인트 열한 번째부터 열다섯 번째 슬라이드 디자인입니다. 후반부 내용에서는 분석과 데이터 관련 자료들이 일부 나오는데요. 막대 그래프를 활용하여 특정 수치나 숫자 내용을 보여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아이콘을 사용하여 자료 화면이나 웹, 모바일 화면을 참고 자료로 보여주기 적합합니다. 또한 졸업 로드맵처럼 졸업 전까지 정규 강좌로 진행되는 코스별 설명 등을 넣을 수 있는 디자인도 있습니다. 기본 이수 과정이나 필수 교육 과정 등에 대한 정보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칠판테마 프레젠테이션 페이지 디자인으로 마무리 됩니다.


<학교 수업 및 강의 PPT 템플릿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47] 학교테마_제작.pptx
4.23MB

위의 샘플 PPT자료는 3장만 제공됩니다. 모든 슬라이드를 다운로드 받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주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PT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디자인치트키 PPT템플릿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자인치트키입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치트키에서 자체 제작한 PPT템플릿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포트폴리오 컨셉의

designcheat.tistory.com

위 주소에서 모든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주소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