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교육ㆍ정보

PPT화살표 만드는 방법 및 선 디자인 무료 다운로드

by 디자인치트키 2021. 3. 31.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PPT관련 정보는 바로 파워포인트 내에서 화살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깔끔한 디자인의 화살표 소스들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PT디자인 작업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화살표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급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정도는 알고 있어야겠죠? 기본적인 내용이니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PPT-화살표-만들기
PPT-화살표-만들기

<고급스러운 PPT템플릿 60종 무료 샘플 다운로드>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의 글 목록

다양한 테마의 PPT템플릿 공유와 파워포인트 강의 콘텐츠

designcheat.tistory.com

위 PPT템플릿 공유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테마의 고급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PT디자인하는데 유용한 자료들이 많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 포스팅 내용 시작해볼게요.

 

PPT-화살표-만들기-예시
PPT-화살표-만들기-예시

먼저 예시용 PPT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삽입 메뉴가 보이시나요? 여기서 다양한 도형이나 그림, 사진, 표 등의 개체를 삽입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도형 부분의 메뉴를 눌러봅시다. 여기서 다양한 도형이나 선 디자인을 넣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화살표 모양이 보이시나요? 여기에 기본 실선처럼 되어 있는 화살표도 있고 블록 화살표라고 해서 도형 형태의 화살표지만 선으로 이루어진 개체도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모양의 화살표 디자인을 선택한 뒤 드래그하여 슬라이드 내에 삽입하면 됩니다.

 

PPT-화살표-만들기-예시-첫번째
PPT-화살표-만들기-예시-두번째

하지만 그냥 기본 화살표만 넣으면 너무 밋밋하고 디자인적으로도 멋이 없어 보입니다. 간단하게 수정할 수는 있습니다. 화살표를 오른쪽 클릭해보면 도형 서식이라고 있습니다. 도형 서식 부분에서 화살표의 색상은 어떻게 할지, 두께는 어느정도로 할지, 겹선 종류, 대시 종류, 끝 모양, 연결점 등 세부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깔도 한 번 넣어보고, 화살표 색상도 바꿔보면서 제작하고 있는 PPT의 컨셉과 분위기를 비슷하게 맞춰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도형 서식 부분에서 그림자 효과나 다양한 개체 효과를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PPT-화살표-만들기-곡선
PPT-화살표-만들기-곡선

그럼 위와 같은 직선으로 된 화살표 말고 구부러진 곡선 모양의 화살표는 어떻게 만들까요? 아까 눌렀던 도형 메뉴로 다시 가봅시다. 그런 선 부분에서 구부러진 화살표 모양 보이시나요? 저 선을 한 번 선택해서 삽입해봅시다. 원하는 방향대로 마우스를 클릭하여 설정한 뒤 화살표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선을 제작한 뒤에 선의 굵기를 조정하여 좀 더 굵은 화살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급할 때는 화살표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더 좋은 방법은 이렇게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소스들을 파일로 모아 놓는 것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 쓸 수 있다면 굳이 이렇게 하나씩 퀄리티 낮게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제작된 여러가지 화살표 디자인 중 일부 파일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소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하단에 추가 설명해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PT 화살표 디자인 무료 샘플 다운로드>

화살표디자인.pptx
0.79MB

위 화살표 PPT디자인은 무료 샘플 자료입니다. 더욱 많은 디자인 소스 자료를 활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디자인치트키 PPT템플릿 전체 다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디자인치트키입니다.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치트키에서 자체 제작한 PPT템플릿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포트폴리오 컨셉의

designch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