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템플릿/ITㆍ기술ㆍ모바일

게임 PPT 템플릿 : 아이스브레이킹 양식

by 디자인치트키 2023. 9. 7.
반응형

OX 퀴즈 게임 PPT 템플릿 디자인을 준비했습니다.

 

학교 행사, 회사 워크숍, 수련회,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오리엔테이션에서부터, 대형 행사나 세미나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잘 디자인된 PPT 템플릿입니다.

 

초성퀴즈-PPT-템플릿-대표-사진
게임-PPT-템플릿-대표-이미지

 

- 화려한 컬러 팔레트의 선택

이번 OX 퀴즈 PPT 템플릿은 노란색, 초록색, 하늘색과 같은 화려한 색조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알록달록한 색상은 참가자들의 주의를 끌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색상들은 편집이 용이하여 주제나 행사의 특성에 따라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 편집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

도형, 아이콘, 그림, 그래픽 등 내부에 삽입된 모든 디자인 요소들은 100% 편집 가능합니다. 초성퀴즈나 다른 테마의 퀴즈를 기획 중이라면, 동물 아이콘, 칠판 배경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보세요.

 

- 세부적인 활용 방안

  • 초성퀴즈 활용: 내부 슬라이드에는 초성퀴즈를 위한 각종 동물 아이콘 개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콘들을 활용하여 참신한 초성퀴즈를 제작해 보세요.
  • 문제 제작: 기존의 OX 퀴즈 문제는 템플릿 안에서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의 연령대, 행사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문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상장 및 인증서 디자인: 수상자나 참가자들에게 줄 상장 및 인증서도 템플릿에서 제공됩니다. 디자인을 약간만 수정하여 사용하면,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준비하신 콘텐츠와 이 가이드를 활용하여 완벽한 OX 퀴즈 PPT를 제작해 보세요!

 

 

1. 게임 PPT 템플릿 구체적 활용 방법 소개

 

- 다양한 주제 활용법

OX 퀴즈는 그 단순한 형식 덕분에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선생님들이나 유치원 교사, 골든벨 행사 준비자들 모두 그 편리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01) 학교 행사

학교에서는 속담 및 인물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지식을 테스트하거나, 넌센스 퀴즈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02) 수련회

골든벨 PPT 테마 제작이나 수련회 단합 자료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03) 특별한 주제의 퀴즈

신서유기 초성퀴즈나 서바이벌 문제 PPT 자료 같은 특색 있는 퀴즈도 OX 퀴즈 템플릿을 활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의 다양성

템플릿에는 다양한 디자인 소스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주제에 맞게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01) 일러스트 아이콘

선생님, 어린이, 동물 등 다양한 일러스트 아이콘을 활용해 주제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02) 색조합

알록달록한 색상은 참가자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내용 작성의 유용성

OX 퀴즈 PPT 템플릿의 가장 큰 장점은 그 편집의 자유로움입니다.

01) 칠판 배경

칠판 배경에 직접 수업 내용, 오리엔테이션 자료, OX 퀴즈 문제 등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02) 퀴즈 활용

넌센스 퀴즈, 초성 퀴즈, 속담 퀴즈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쉽게 구성하여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세부 슬라이드 디자인 안내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쉽게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슬라이드 디자인과 관련한 안내 및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편집하고 추가하여 완벽한 퀴즈 PPT를 완성하세요!

 

이제 이 가이드를 활용하여 독창적이면서도 전문적인 OX 퀴즈 PPT를 제작해 보세요!

 

 

2. 아이스브레이킹 및 OX 퀴즈 준비 내용

 

01) 목적

  • 세션의 목적: 아이스브레이킹과 OX퀴즈의 주된 목적을 명확히 하기. (예: 참가자 간의 친밀감 형성, 특정 주제에 대한 의견 조사 등)

 

02) 대상

  • 참가자 정보: 참가자의 연령, 직무, 경험 등의 배경 정보를 통해 적합한 질문을 선정.

 

03) 질문 선정

  • 다양성: 참가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질문 선정.
  • 중립성: 편향되거나 민감한 질문은 피하기.

 

04) 규칙 및 진행 방법

  • 진행 방식: 아이스브레이킹 및 OX퀴즈의 전반적인 진행 순서와 방식 설명.
  • 시간 제한: 각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 및 토론 시간 설정.
  • 반응 방식: OX퀴즈에 대한 응답 방식 (예: O, X 판을 들어올리기, 일어나기/앉기 등).

 

05) 피드백 및 토론 시간

  • 토론: 각 질문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
  • 피드백: 질문에 대한 전체적인 반응과 통계, 의견을 정리하여 피드백.

 

06) 활동 마무리

  • 정리: 아이스브레이킹 및 OX퀴즈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나 느낀 점을 공유.
  • 피드백 수집: 참가자들로부터 활동에 대한 피드백 수집.

 

07) 준비물 및 자료

  • OX 판: 참가자들이 응답할 때 사용할 O, X 판 또는 다른 응답 도구.
  • 시각 자료: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등의 시각 자료를 활용하여 질문의 배경이나 추가 정보 제공.

 

이렇게 구성된 자료를 바탕으로 아이스브레이킹 및 OX퀴즈 세션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OX 퀴즈 PPT 템플릿 세부 슬라이드 디자인 소개

초성퀴즈-PPT-템플릿-슬라이드-1
게임-PPT-템플릿-슬라이드-1

01) 슬라이드 디자인 (1-5장)

1장: 골든벨 퀴즈 시작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퍼질 어린이, 초등학생 아이콘을 빛나는 포인트로 배치했습니다.

 

중앙에는 강렬한 퀴즈의 시작을 알리는 제목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란색 배경 이미지와 함께 흥겹게 종 모양의 아이콘을 더해 골든벨 컨셉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2장: 초록 무대의 시작

푸른 초록색의 생생한 배경 위에는 선생님이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는 모습의 슬라이드를 디자인했습니다.

여기에 수업의 목차나 문제 순서 같은 기본 안내 사항을 풍부하게 추가하면 학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3장: 난이도별 선택 페이지

어떤 난이도로 도전하실 것인가요? 쉬움, 중간, 어려움으로 나뉘어진 세 가지 옵션에서 선택하세요.

감정 표현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선택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4장: 칠판의 설명

클래식한 칠판 배경에는 소제목이나 주제에 맞는 내용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교사 아이콘은 이 슬라이드의 왼쪽에 위치해 교육자의 중요한 위치를 강조하며, 핵심 내용이나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설명하는 데에 맞는 슬라이드입니다.

 

5장: 초성퀴즈의 시작

퀴즈의 본격적인 시작, 동물 아이콘을 활용한 초성퀴즈! 샘플로는 너구리, 토끼, 양 아이콘을 준비해두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 구성으로 퀴즈의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초성퀴즈-PPT-템플릿-슬라이드-2
게임-PPT-템플릿-슬라이드-2

02) 슬라이드 디자인 (6-10장)

6장: 동물 이름 퀴즈

이번에는 돼지, 젖소, 말 아이콘을 통해 이름 맞추기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동일한 레이아웃을 유지하여 디자인의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7장: 동물 아이콘 다양화

낙타, 닭, 기린 아이콘을 기본으로 넣었으나,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개체의 크기나 위치를 변경하거나 추가, 삭제가 자유롭습니다.

 

8장: 새로운 시작의 표지

새로운 테마의 시작을 알리는 중간 표지 슬라이드입니다.

기존의 컨셉과는 차별화된 하늘색 배경과 칠판 아이콘을 활용해 새로운 퀴즈 테마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9장: OX 퀴즈의 세계

OX 퀴즈 슬라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인물, 속담, 성경 등 다양한 주제로 문제를 설정하여 학생들의 지식과 재치를 시험해보세요.

 

10장: 말풍선 퀴즈 타임

퀴즈 내용을 더욱 독특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말풍선 도형 아이콘 위에 내용을 작성하세요. 넌센스 퀴즈나 영화, 음식 등 다양한 테마로 콘텐츠를 채워 볼 수 있습니다.

 

 

초성퀴즈-PPT-템플릿-슬라이드-3
게임-PPT-템플릿-슬라이드-3

03) 슬라이드 디자인 (11-15장)

11장: 꽃의 이름 찾기

이번 장에서는 꽃의 이름을 맞추는 초성퀴즈를 준비했습니다. 개나리 사진을 시작으로 그림과 초성을 통해 학생들이 꽃의 이름을 추측해보는 활동입니다.

이런 유형의 문제는 다양한 주제로 확장 가능하며, 특히 인물, 속담, 성경 내용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12장: 무궁화와 함께하는 퀴즈

무궁화 이미지가 중심인 이 슬라이드에서는 국화의 특징과 정보를 포함한 문제가 제시됩니다.

특히, 학생 아이콘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하여 아이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드는 유치원, 초등학교의 첫날 자기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때 또는 골든벨 퀴즈의 일환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13장: 장미의 숨겨진 이야기

장미 이미지와 함께 꽃에 관한 퀴즈가 계속됩니다.

장미의 다양한 종류와 그 특징을 이용한 문제로 레크레이션 또는 수련회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입니다.

 

14장: 난이도 상승!

이번 장은 문제의 난이도를 더욱 상승시키기 위한 페이지입니다.

학생들의 도전 의지를 자극하기 위해 학생 아이콘을 넣어 시각적인 도전의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15장: 스포츠와 함께하는 OX 퀴즈

심화 OX 퀴즈에서는 이미지 레이아웃에 맞게 다양한 스포츠 이미지를 활용합니다.

축구를 예시로 들며, 관련 문제를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합니다.

 

초성퀴즈-PPT-템플릿-슬라이드-4
게임-PPT-템플릿-슬라이드-4

04) 슬라이드 디자인 (16-20장)

16장: 다양한 주제의 OX 퀴즈

스포츠 외에도 인물, 속담 등의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OX 퀴즈를 제시합니다.

통일된 레이아웃 안에서 다양한 문제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지시킵니다.

 

17장: 긴 문장의 도전

메모장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긴 문장의 문제를 제공합니다.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로 골든벨 PPT의 깊이를 더합니다.

 

18장: 선택지와 함께하는 퀴즈

이번 장에서는 문제에 대한 보기가 주어집니다. 학생들은 제시된 선택지 중에서 정답을 선택하여 숫자로 답을 제출합니다.

 

19장: 퀴즈왕의 탄생

이번 장에서는 퀴즈를 가장 많이 맞힌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페이지입니다. 트로피 아이콘으로 시각적인 보상을 준비하였습니다.

 

20장: 마무리 인사

OX 퀴즈 PPT의 마지막 장으로, 감사의 인사와 함께 마무리 멘트를 전달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감사의 말로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게임 PPT 템플릿 디자인 요약 내용

  • 슬라이드 수: 20장 제작 (페이지 추가 가능)
  • 슬라이드 크기: 와이드 스크린 크기 (16:9 비율)
  • 색 조합: 초록, 하늘, 노랑 색상 구성
  • 사용 폰트: 경기천년체 (무료 글꼴)
  • 저작권 정보: 무료 샘플 슬라이드는 3장 제공되며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모든 디자인은 스토어에서 구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PPT 템플릿 샘플 다운로드 >

 

게임 PPT 템플릿 : OX퀴즈 양식 : PPT 샘플

OX 퀴즈 PPT 템플릿을 제작하면서 주된 포커스는 참가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어올리는 것이었습니다.이를 위해 선정된 화려한 컬러 팔레트, 특히 노란색, 초록색, 하늘색은 밝고 활기찬 행사 분

designcheatkey.shop

 

반응형

댓글